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민앤지 - 실적에 배당까지..

728x90

오늘은 밴드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민앤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목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 하자면...

제가 좋아하는 종목입니다.

실적을 기반으로 외국인이라는 수급이 뒷받침되면서 주가가 급등하는 것도 아니고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 추세를 만들면서 오르는...

개인들 입장에서는 털리기 쉬운 차트이지만

실적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 추세입니다.

 

 

 

*민앤지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파라볼릭 매도와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고 20일선을 지지하지 못하고 하회했습니다.

민앤지가 그래도 추세가 강하다고 느낄 수 있는게

지난 한주동안 20일선 지지를 하다가 금요일에 20일선을 깨면서 하락을 했네요

 

일단 20일선이 깨졌기 때문에 60일선을 지지를 봐야하며 매물대와 20일선에서 강한 지지대를 보여줬기 때문에 60일선에서 무난하게 반등이 나올 것 같습니다.

 

 

 

 

*민앤지 주봉

 

- 주봉을 보고 있으면 참 멋지지 않나요?

올해 민앤지를 들고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13,000원대에서 지금 26,000원까지...

주가가 상승과 조정을 이어가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음.... 한가지...

거래량이 너무 줄어들었네요.

조정이기에 개인들이 손절을 못치고 들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적을 생각한다면 조금은 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봉을 봐도 20주선에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몇번이나요.

그렇다면 이번 조정도 20주선을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대략 24,000원정로 8%정도 더 하락할 수 있을거 같네요

 

 

 

*민앤지 월봉

 

- 월봉입니다.

상장 후에 주가가 1년동안 하락을 했네요.

그리고 2017년에 들어서 다시 상승을 했고 최고가 부근까지 상승을 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한번 더 상승이 나와야하는데..

매물대도 많이 없고 실적은 받쳐주고 있어서...

음... 쓸데없는 말은 자제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3000억원정도 입니다.

2015년 상장 했을 때의 시가총액도 3,000억원이 넘었는데요

실적을 보면 매출액 266억원에 당기순이익 88억원입니다.

상장 가격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었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결국 공모자금으로 회사 배만 불려준....

 

그리고 2년이 지나서 다시 시가총액은 3,000억원이 되었고

매출액은 2015년 대비 약 3배, 당기순이익은 2.3배가 되었네요.

매출액 780억원, 당기순이익이 209억원이 예상됩니다.

멋지네요

 

영업이익률도 약 30%나 되고...

회사의 성장률이 상당히 좋은데요

주가가 오를수 밖에 없겠죠??

 

 

*외국인 비중

 

- 2017년 외국인 보유비중입니다.

처음에 8%정도 였나요?

그런데 지금은 19.49%입니다.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했고 외국인 보유비중과 주가의 상관관계를 보면 상당히 높다는 걸 그림으로 알수 있습니다.

실적 잘 나오는 기업 외국인 그냥 매수했다고 생각할 수도...

 

 

 

*수급

 

- 2017년 한해 수급입니다.

외국인은 114만주를 매수를 했습니다.

개인들이 100만주를 매도했네요.

기관은 보합정도인데

연기금은 어떤가요?

39만주를 매수했습니다.

실적이 좋은 기업이라 그런지 다른 기관들은 매도를 했는데 연기금만 매수를 했네요

 

 

*배당

 

- 올해 주당 250원 현금배당 결정이네용

현재 주가 수준이 25,200원입니다.

약 1%정도의 배당이 가능하네요

 

 

결론입니다.

단기적은 추세는 무너졌고 최대 8%정도 더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일봉으로 60일선 지지, 주봉으로 20주선 지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적이 뒷받침되고 있고 2018년에 대한 추정치가 없지만

현재 흐름상 민앤지는 계속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1년간의 차트흐름을 보면 상승추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거나 급등이 나오기 보다는 상승과 조정이 반복되는 단기매매하기 좋은 차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