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신규상장

엠코르셋 - 신규상장, 미란다 커가 모델인 속옷(원더브라)

728x90

솔직히 좀 놀랐습니다.

세계적인 모델인 미란다커가 우리나라의 속옷의 모델이라니...

오늘 상장했는 엠코르셋이라는 기업의 원더브라 모델입니다.

대박..

 

그런데 속옷이라 조금...

빅토리아 시크릿 같은 세계적인 란제리 브랜드도 있기는 하지만...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가장 개인적이고 비밀스러운 내용이라 제가 말하기는 쉽지 않는것 같네요

 

 

 

- 엠코르셋은 아시아를 대표할 거라고 하는데...

모델은 엄청난 모델을 기용했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도 많이 했더라구요.

착용샷이 아니라 후기 같은게 샀다는 식의 원더브라의 사진을 올리거나 행사에 참여했다는 식의 글이 있더라구요.

 

자이글이 예전에 이렇게 해서 망했는데...

 

 

 

*엠코르셋 5분봉

 

- 상장한지 몇시간 되지 않아서 5분봉을 보면

변동성이 좀 있네요.

공모가가 11500원이었는데 그 위로는 아직 움직이지 않네요.

한번 밀렸다가 다시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공모주들이 많이 힘들어서...

 

 

 

 

*주요주주

 

- 주요주주도 보면 대주주가 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공모주주와 기타의 지분이 높네요.

1007만주중에 현재 300만주가 넘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단타들도 많이 들어왔겠죠??

 

 

 

*수급

 

-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를 하고 있네요.

아마도 고점에서 매도하고 저점에서 매수하는 전략을 쓰고 있겠죠?

 

 

 

*재무제표

 

- 마지막으로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 1000억원대입니다.

영업이익이 2017년 기준으로 101억원이라면 적정한 수준이네요.

올해는 실적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상치에 부합하면 주가는 더 올라야 합니다.

50%정도요.

그런데 1분기 영업이익을 보면 14억원이네요.

분기별 실적이 궁금하네요.

계절적 요인이 있는건지..

 

 

딱히 평가는 못하겠습니다.

그냥 미란다 커가 모델인 원더브라 기업인 엠코르셋이 상장했다는 것만 알아두세요.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