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북한 6차 핵실험 4월 3일, 4월 10일 둘 중 하나다.

728x90

북한 6차 핵실험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이런거 좋아하거든요.

음모론이런거..

 

예전에 천암함 피격때 제가 다우지수 움직임을 확실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가 풋옵션 500만원을 오버나잇했었거든요.

그날 밤도 새벽에 잠을 못자고 다우지수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주가가 빠지는 겁니다.

 

아! 뭔일 났구나...

바로 검색하니 우리나라 해군함정이 피격되었다고..

북한소행같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그때 다우지수가 3%까지 빠졌었나??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일 돈 좀 벌겠네.. 라는 생각으로 잠이 들었는데

다음날 아침에 우리나라 시장은 보합으로 출발했었나??

주가 전혀 안빠졌어요.

 

다우지수도 제가 잠이 든 이후에 다시 급등했고...

 

그때 저의 생각을 이야기 하자면..

'북한 소행이 아닐수 있겠구나....그래서 다시 주가가 올랐구나.'

였습니다.

 

저의 사견이고 제가 음모론 이런거 대학생때부터 좋아합니다.

그래서 결국엔 돈 날렸습니다.

 

 

음모론을 좋아하는 저의 입장에서 본다면

북한의 6차 핵실험은 4월 3일과 4월 10일 둘중 하나라고 봅니다.

 

먼저 차트부터 보겠습니다.

 

 

*6월물 선물 일봉

 

- 먼저 선물 차트인데 약 2주간 횡보를 합니다.

그리고 어제 MACD데드크로스가 나왔습니다.

아마 이평선으로 5일선이 20일선을 데드크로스 했다면 좀 더 확실하다고 할수 있겠는데

스토케스틱도 해드엔숄더고 MACD도 데드크로스입니다.

차트가 하락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일봉

 

- 코스피일봉입니다.

금일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습니다.

스토케스틱도 해드엔숄더 모형이 나왔고요.

 

선물차트와 코스피차트에서 제가 예상하는 건 2가지 입니다.

바로 하락이 나오던지

아니면 옆으로 더 횡보를 해서 5일선과 20일선, 일봉이 만나면서 깨지는 겁니다.

이럴땐 강한 하락이 나옵니다.

 

 

 

*빅텍 일봉

- 선물과 코스피 차트만 봤을땐 4월 10일 핵실험 가능성이 더 높아보이지만

빅텍의 차트 때문에 4월 3일도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겁니다.

빅텍은 전일 전고점을 돌파하고 밀렸고

금일은 볼린저밴드 상단까지 조저을 보이다가 다시 올라가고 있습니다.

차트 그림이 월요일 급등이 나올수 있는 자리입니다.

 

그래서 4월 3일 북한의 6차 핵실험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왜 4월 3일, 10일 월요일을 고집하냐고 생각하시겠죠?

 

 

북한 핵실험 일지

1차 핵실험

2006년 10월 9일 월요일 - 추석연휴가 끝난 다음날

 

2차 핵실험

2009년 5월 25일 월요일

 

3차 핵실험

2013년 2월 12일 화요일 - 설연휴가 끝난 다음날

연휴만 아니었으면 월요일 핵실험 했을거라 예상합니다.

 

4차 핵실험

2016년 1월 6일 수요일

 

5차 핵실험

2016년 9월 9일 금요일 - 추석연휴 전주

 

1,2,3차의 경우는 월요일 핵실험을 했습니다.

2016년 들어서부터는 요일에 제한을 받지는 않네요.

그리고 명절이 많이 끼었습니다.

 

제 생각은 김정은체제가 자리 잡힌 2016년부터는 요일과 상관이 없지만

명절과 가까운 시점에서 발사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4월 3일 월요일과 4월 10일 월요일을 6차 핵실험이 일어날 수 있는 시점으로 잡았습니다.

명정은 없지만 4월 6일, 7일간 시진핑과 트럼프의 회담이 잡혀있습니다.

정치적 이슈는 있겠죠.

두 정상의 만남에서 북한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겠죠.

 

그래서 회담 전에 핵실험을 한다면 4월 3일이고 회담 후에 한다면 4월 10일이 될걸로 봅니다.

 

저는 일단 오늘 현금화 했습니다.

제가 틀릴걸 대비해서 굳이 전쟁관련주를 사놓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맞을걸 대비해서 오늘 장마감할 때 풋옵션을 50만원정도 사놓을겁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은

http://band.us/@keynes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