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기타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 급락

728x90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급락을 했습니다.

여기에 투자? 투기? 하는 분들이 적기 때문에 뉴스에 거의 보이지가 않는데요

하루동안 약 30%가 급락을 했습니다.

이게 주식이나 환율시장이었는면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대대적으로 이야기하고

하루종일 뉴스에 나왔겠죠?

이번 주말 한강가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아!! 바람쎄러요.. ㅋ

 

제가 그냥 실없는 소리 했는데요

지난번에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말아야 할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었죠?

 

2017/05/18 - 비트코인 관련주 - 제이씨현시스템

 

네덜란드 튤립사건, 디아블로 조던링 사건등으로 설명을 했었는데

실물이 없고 관리를 해주는 사람이 없기에 투기세력이 이용하기 딱 좋습니다.

 

 

뜬금없지만요

저는 웨렌버핏을 참 존경합니다.

오랜시간 매년 꾸준하게 돈을 번다는게 쉽지 않잖아요.

몇십년간 수익을 내었다는건 운이 아니라 실력이겠죠.

 

2006년이었나? 2007년이었나?

중국 주가가 1000pt에서 시작햇 3500pt를 넘었을때 웨렌버핏은 중국이 고평가 되었고 과열되었다고 중국에 투자한 자금을 다 회수를 합니다.

그리고 중국은 4000, 5000pt를 갔죠.

많은 이들이 이번엔 버핏이 틀렸다고 비웃었죠.

하지만 결국 중국은 무너졌고 아직도 회복을 못하고 있죠.

 

 

알게 모르게 많은 사람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통해서 돈을 많이 벌었을겁니다.

그런데 그 사람들이 웨렌버핏처럼 실력이 있어서, 본인들의 투자기준이 있어서 벌었을까요?

그냥 운이죠.

폭탄돌리기 하다가 어제밤에 터진걸수도 있고요.

아님 여기서 조정 보이고 또 오를수도 있겠죠.

 

 

*가상화폐 시세

 

- 어제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다른 가상화폐들도 다 급락했습니다.

420만원짜리가 하루만에 319만원이 되었습니다.

이더리움도 그렇고..

하한가네요.

 

저도 대학생때 하한가 맞아봤는데요

아무것도 하기 싫습니다.

수업도중에 어떻게든 팔아볼려고 다시 집에와서 컴퓨터 앞에 안고 그랬죠.

 

이게 정말 힘든 시간일겁니다.

그리고 대부분 가상화폐투자하시는 분들은 몇천만원으로 투자하던데..

 

아!! 그리고 가상화폐관련 유사투자 많던데..

조만간 뉴스에 나오겠네요.

 

 

 

*비트코인 그래프

 

- 어제의 차트 흐름입니다.

어제 낮부터 빠졌네요.

오전 9시에 급락한번 나왔으나 다시 반등이 나왔고.

그리곤 서서히 빠지다가 새벽에 다시 빠졌네요

 

오전 8시쯤부터 빠진거 같은데....

이때 뭔가가 있을거 같네요.

중국이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이용해서 검색해봤는데 찾지는 못하겠습니다.

 

 

 

*이더리움 그래프

 

- 이더리움도 같이 움직였습니다.

가상화폐 전반적으로 동일한 움직임을 보였는데....

이건 뭔가 가상화폐쪽에 어떤 이슈가 나왔을겁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제가 못찾는걸수도..

 

 

차트 흐름은 안좋네요

급락이 나왔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은 있을수 있겠지만...

뭐라고 말해야할지...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