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기타

옵션 매매 손실

728x90

정말 경매를 그만 배워야 하나?? ㅎㅎ

올초에 경매수업 듣는다고 매매를 그냥 홀딩하는 바람에 선물로 500만원 가까이 손해를 봤었습니다.

오늘도 오전에 매수 잘했어요

어제 수익났던 40만원만 딱 0.10에 매수해서

수업가기전에 0.15정도로 수익나는거 보고 들어갔는데...

1시간 수업하고 쉬는 시간에 보니까 마이너스로..

그리고는 갑자기 풋옵션 가격이 후두둑 떨어지네요

 

결국 손절치고 나왔습니다.ㅎㅎ

이래서 경매수업 야간에 들을려고 했는데

수요일 저녁에는 도시재생관련 수업을 듣는다고..

 

내일 더 열심히 해서 돈 벌어야겠습니다.

내일 매매할 종목은 와이솔인데

요즘 자신감이 없어져서...

그냥 손절치고 나온다는 생각가지고 매매해야겠습니다.

 

 

 

*선물 6월물 30분봉

 

- 어제도 이야기 했지만

월요일부터 풋옵션 가격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개인들이 풋옵션 매수가 들어오자 외국인들이 팔고 나가는..

이말은..

전쟁 안난다는 소리죠.

 

선물 30분봉인데 차트는 바닥을 찍고 다시 올립니다

상승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는 오전에 매수를 해서 괜찮은 수익이었는데..

욕심을 부리다가..

경매수업 가기전에 그냥 매도하고 나가는건데...

 

 

*매매일지

 

- 24만원 손실입니다.

젠장.. ㅋ

오전에는 20만원 수익이었는데..

어떻게 보면 44만원 손실이네요..

 

 

*투자자동향 금액

 

- 옵션만기일을 하루 앞둔 시점에서 콜옵션이 중요합니다.

외국인과 기관을 매수를, 개인은 매도를 합니다.

외국인은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서 풋옵션을 사놓습니다.

개인은 방향성 매매네요

콜옵션 매도에 풋옵션 매수..

 

 

 

*투자자동향 수량

 

- 수량입니다.

외국인은 콜옵션, 풋옵션 모두 매수를 했습니다.

외가격일텐데 변동성이 크다고 보는건지...

내일 시장이 많이 두려워지네요

개인은 풋옵션 찍었네요.

기관은 변동성이 없는 쪽에 베팅을 했네요.

양매도 입니다.

뭐 외가격 풋옵션을 오늘 많이 정리했겠죠.

 

저는 될수있으면 개인과 반대로 매매를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전쟁리스크는 줄어들고 주가 상승에 베팅을 해야겠죠

 

내일 와이솔 매수할겁니다.

 

 

*외국인 포지션

 

- 금일 외국인 포지션입니다.

변동성을 염두에 두고 매매를 하네요.

풋은 해지용으로 콜은 급등시에 대비하는거 같습니다.

방향성이 정해지지는 않았네요

 

 

*투자자포지션 누적

 

- 누적입니다.

딱 보면 주가 하락에 베팅을 어마어마하게 했는데

자세히 보면 현재가격에서 약간 오르기만하면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외국인은 지금 현재 수준에서 주가를 머무르게 해서 수익을 내던지

아니면 북한이 미사일 발사, 핵실험, 미국의 선제공격으로 주가가 급락하면 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3월달도 이런 구조여서 풋옵션 샀지만 실패했었습니다.

 

내일 옵션 만기일에 변동성으로 출렁이겠지만

매매를 한번 즐겨봅시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