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기타

옵션 매매 수익

728x90

4월초부터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비해서 적은 금액 51만원으로 풋옵션270pt를  0.12에 사서 해지를 해놓았습니다.

결과적으론 수익은 났지만 역시 옵션이라는게

방향성에 투자하기 보다는 변동성에 투자하는거라

주가는 계속 하락했지만 수익은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그게 아쉽네요

그냥 선물을 매수했다면 몇백만원 수익을 올렸겠지만

옵션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하다보니

예상과는 다른 움직임을 보이네요

지난주만 해도 풋옵션이 상당히 강해서 이번주에 대박 날거 같았는데

이번주 들어서 개인들이 풋옵션을 매수하면서 외국인들이 풋옵션을 매도해버리니까

가격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매도를...

 

 

*풋옵션 270pt 차트

 

- 풋옵션이 몇일동안 계속 0.25선 아래위에서 못 뚫고 계속 밀리더라구요

저도 이번엔 뚫겠지

이번엔 뚫겠지라면서 기다렸는데

오늘도 돌파하는거 처럼 하더니 또 밀려서

미련없이 그냥 던졌습니다.

이런 박스권 형태로 움직이니까

단타가 좋을거 같아서

내일 낮은 가격에서 다시 들어갈 생각입니다.

 

수,목 이틀동안 수익을 제법 올려야 하는데..

아... 내일은 경매 수업이 있네요. 젠장..ㅡ.ㅡ;;

 

 

 

*수익률

- 자랑은 아닙니다.

누누히 이야기 하지만 저는 올해초에 선물매도에 베팅해서 500만원정도 손실을 입었습니다.

박근혜대통령 탄핵되면서 주가가 급등했죠.

 

그때 저 낮에 경매수업 듣는다고 방향성매매를 해서 그냥 뒀는데...

지금까지 그냥 뒀다면 본전인데.. ㅋㅋ

그냥 접었습니다.

 

매매손익에 382,500원인데

실제 수익은 예탁자산에 보이는 465,047원입니다.

제가 야간에 EUREX옵션으로 0.12를 샀는데

계좌에 보이는건 우리나라 옵션종가인 0.14로 평가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옵션으로 465,047원 수익을 올렸습니다.

카카오로 36만원정도 손실을 입었으니까 정말 해지했는 수준이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