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셰일가스관련주 (2) - 디케이락

728x90

한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셰일가스주에 관심을 가지다가보니

디케이락이 더 잘 움직인다고 생각하고 종목을 공부해봤는데....

공부하면 할수록 별로네요.

 

글을 적지 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관심을 가졌는 이유와 관심을 가지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디케이락  일봉

 

- 일봉입니다.

저는 먼저 차트를 보고는 괜찮다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어제부터 갑자기 거래량이 증가했고 전고점을 뛰어넘었다가 밀렸는데

오늘 다시 장대양봉이 나왔죠.

 

그런데....

거래량을 보니...

하루에 30000주도 거래가 안되는 종목이네요

어제 셰일가스관련 이슈가 되면서 거래량이 증가했는데

30만주였습니다.

 

거래량이 너무 없다는거죠.

사서 오르면 좋지만 매도할때 받쳐주는 사람이 없으면 문제가 생기는 종목입니다.

저는 여기서 걸립니다.

주가는 올라도 사주는 사람이 없으면...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450억원정도인데 매출액이 520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이 2013년, 2014년엔 57억원, 40억원을 기록했는데

2016년엔 26억원을

그리고 2017년 1분기엔 3억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실적이 안좋아지고 있다는걸 이야기 합니다.

부채비율은 낮지만 현금유보율은 엄청나네요

현금부자입니다. ㅋ

 

 

 

 

*주주현황

 

- 다들 이거보면서 관심을 가지실건데요

이민주회장이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에서 1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많이 가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저도 이래서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런데 거래량이 너무 적습니다.

셰일가스주로 들어갈려면 한번, 두번 생각해보고 매수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