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서울제약 - 중국계약.. 계산해 봅시다.

728x90

서울제약이 전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오늘도 20% 넘는 급등이 있네요.

우와.. 누가 이걸 사셨는지

전쟁에 나라는 한번쯤 구하셨나봅니다.

정말 정말 부럽네요..ㅎㅎ

 

중국과 1100억원 계약을 했는데요..

이걸 조금 뜯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서울제약은 그냥 중국과 계약하면 개미들이 달라붙는 전형적인 묻지마 투자입니다.

그러니까 조심히 하세요

 

 

 

*서울제약 일봉

 

- 서울제약 일봉입니다

3월달에 한번 거래량도 있었고 들썩이기도 했네요.

그리고 옆으로 다시 횡보를 합니다.

 

어제 4월 고점을 넘는 상한가가 나왔네요.

중국 회사와 1100억원의 계약이 체결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자.. 여기서 2가지를 의심해봐야합니다.

첫째. 중국과의 계약이 진짜인지...

최근에 중국에 페이퍼컴퍼니 만들고 가짜계약으로 작전하는 세력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니 중국과의 계약을 완전히 믿지 말라는 것

 

둘째. 계약자체가 진짜인지...

작년부터 누누이 이야기한게 제약회사 고평가에 이야기로 주가를 띄우고 있다고 했었죠?

한미약품때도 이야기 했었고..

계약이 진행이 될지 안될지 모릅니다.

앞서 제약회사들 계약한다고 주가를 띄운후에 나중에 계약안되었다고 정정공시 내곤 했습니다.

 

이걸 조심하라는 겁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 좀 어이가 없죠?

시가총액 1100억원인 기업입니다.

그런데 매출액 400억원대에 불과 2년전만해도 적자를 냈네요.

실적이 전혀 안나오는 기업입니다.

 

작년부터 실적이 조금씩 나오고 있네요.

고평가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6월 22일 기사

 

- 서울제약이 중국업체와 1100억원대 수출을 한다고 합니다.

우와.. 대박이네요

1년 매출액이 400억원대인데... 1100억원이면...

그럼 산술적으로 주가는 대략 2.5배 올라야겠죠?

그런데 내용을 천천히 봐야합니다.

 

 

 

*공시내용

 

- 계약금액은 1110억원입니다. 완전 대박이죠

그런데 계약기간을 보면요 2017 ~ 2027년까지입니다.

10년에 걸쳐서 매출액이 나온다는건데

그럼 1년에 111억원 정도의 매출을 올리는 겁니다.

 

 

 

 

-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을 보면요..

CFDA 허가 승인을 전제로 실현될 수 있는 조건부 금액....

계약시작일은 허가 완료 후 제품을 공급하는 시점이며 허가시 재공시할 예정임...

 

무슨 말인지 이해하시겠죠?

조건부 계약이라는 거고 아직 계약은 했지만 공급할지는 모른다는 의미입니다.

 

추격매수는 자제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