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mp그룹 - 한강인터트레이드 대박

728x90

mp그룹은 우리가 알고 있는 미스터피자입니다.

오늘 압수수색으로 급락이네요

얼마전까진 MPK였는데 사명이 또 바꼈네요

한때 어머어마한 열품이 불었고 중국에도 진출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요즘 우리나라에선 피자 잘 안먹죠?

예전엔 피자와 샐러드라는 인식으로 좀 고급 음식으로 인식하고 많이들 갔었는데

요즘엔 피자가게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샐러드를 먹기 위해서는 빕스나 다른 곳이 많으니까...

 

오늘 급락이 나오길래 보다보니 한강인터트레이드라는 자회사가 대박인요.

완전 알짜배기...

 

그래서 MP그룹은 잠깐만 보고 한강인터트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P그룹

 

- 오늘 10% 넘는 급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거래량이 두군데 눈에 띄죠?

첫번째는 2월달에 고점이 나왔었고

두번째는 5월달에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왔습니다.

 

기사를 봐도 없없는데..

한강인터트레이드를 보니까 움직임이 똑같더라구요.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서 같이 급등을 했습니다.

 

 

 

 

*재무제표

 

- 실적인데요

매출액은 꾸준한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손실이죠?

작년4분기, 올해 1분기도 다 적자네요

부채도 점점 증가하고 있고..

매년 증가하네요

2014년에 비해 2017년 1분기에 거의 두배가량 부채가 증가했네요

 

 

 

*기사

 

- 금일 급락이유

압수수색이 들어왔습니다.

얼마전에 bbq가 통닭값 올리다가 압수수색에 손들고 가격을 내렸죠?

치킨과 피자는 우리들이 편하게 먹는 음식인데요

이번엔 mp그룹에...

 

그런데 조삼모사인게 치킨 가격은 그대로인데 닭크기를 줄여버리면.. ㅋ

피자도 토핑 좀 줄이고 크기 줄이면 뭐... ㅎㅎ

 

서로서로 눈치보고 어렵게 살아가네요

 

 

 

*한강인터트레이드 일봉

 

- 2월에 급등을 합니다.

그리고 6월에도 급등을 합니다.

대박 부럽네요.. ㅎㅎ

 

앞에 mp그룹 차트와 똑같죠?

다만 한강인터트레이드는 주가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게 부럽네요

 

 

*주주현황

 

- 엠피케이그룹이 지분을 88.36%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또 뭔가 떠오르나요?

작년에 한참 이걸로 해먹었는데...

 

품절주... 기억하시나요?

이 주식은 유통물량이 12%도 안된다는 겁니다.

주가 움직이기 쉽겠죠?

거기다가 중국관련 테마를 넣어버리니까...

 

실적은 또 얼마나 좋은지.. ㅎㅎ

 

 

 

 

*재무제표

 

- 시가총액이 1600억원입니다.

아.. 높다..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매출액도 680억원정도 예상하니까..

그런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높네요.

 

가장 밑에 영업이익률이 20%대입니다.

매출액대비 수익률이 높죠?

 

다만 이 기업을 장기보유한다?? 그건 글쎄입니다.

2월전에 2000원이 안되는 가격때라면 장기투자도 괜찮지만...

지금 한강인터트레이드는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중국 테마주, 품절주로 세력들이 장난치기 좋은 종목이 되어버려서

잘못하면 손실이 커질수 있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