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화테크윈 - 전쟁관련주로 보는게...

728x90

밴드회원님이 한화테크윈에 대해서 질문하셨습니다.

지금 4%정도 오르는데요...

매수를 생각하신다고 하는데..

음.. 글쎄요..

저라면 아직은 안들어갈거고요.

전쟁테마주로 생각한다면 대장주인 빅텍이 더 좋을거 같습니다.

 

그 이유는 차트보면 설명이 될거 같아요

 

 

*한화테크윈 일봉

 

- 일봉을 보면요.

현재 4%정도 상승이 나오고 있고 외국인들이 매수를 들어오지만..

기술적 반등의 느낌이 강합니다.

뭐.. 이번에 미국과 북한과의 냉각이 있어서 전쟁관련주들이 반등하는것과 연관있을수도...

 

그런데.. 차트보시면....

5월달을 기점으로 하락을 하죠..

240일선 위에서 아래로 하락을 하는데 다시 반등이 나오다 240일선 저항에 부딪치고 하락..

어디까지 떨어질지 모르는 모습인데...

 

저는 굳이 이종목을 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한화테크윈 주봉

 

- 이번주 들어서면서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고요

파라볼릭 매도신호는 지난주에 나왔습니다.

하락신호 같은데...

올해들어서 몇달간 240주선에서 싸웠는데 결국 밀리고 하락하는거 같네요

 

 

 

 

*한화테크윈 월봉

 

-월봉을 보면...

2016년 말에 대량으로 거래량이 나오면서 장대음봉 나온게 보일겁니다.

파란색 화살표요..

그걸 기점으로 하락을 하네요..

그리고 이번달에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고요...

20월선도 깨었네요...

 

일,주,월 모두 하락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보는 신호에서는데요..

 

 

*재무재표

 

- 실적을 보면요..

연도별로 봤을 때 주가 하락 이유를 잘모르겠네요

2017년 예상치가 작년과 비슷하기에..

 

그런데 분기별로 보면 뭔가 이상한게 보이죠?

2017년 1분기에 112억원이라..

2016년 분기별 영업이익을 보면 대략 분기당 300 ~ 400억원의 수익을 올렸는데요..

2017년에는 영업이익이 뚝 떨어진겁니다.

 

실적이 안좋았으니 주가가 빠진게 아닐까요??

 

 

 

*수급

 

- 수급을 보면요...

외국인은 매수와 매도를 하고 있고 개인은 최근에 매수로 일관합니다.

그런데 기관은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네요..

특히 투신과 보험에서 계속적인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연기금도 매도, 국가도 매도네요...

 

저라면 바닥이 만들어지는거 보고 매수를 들어갈거 같습니다.

아니면 본인의 매매패턴이 있으시면 그 신호 뜨는거 확인하고 들어가시면 좋을거 같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