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두올 - 우리가 생각하는 두올산업과 연관기업 맞아요

728x90

오늘 두올이 장중에 상한가를 찍길래

바로 생각나는게 두올산업이 생각나더군요.

예전에 제게 엄청난 손해를 줬던 기업

김해신공항 관련해서 밀양이냐 가덕도냐 그 난리를 치고

말장난으로 김해공항을 연장하겠다는...

 

그때 손해가. 엄청났었죠.

자만도 있었고...

 

그런데 오늘은 두올이 상한가를 가릴래 왜?? 라는 생각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두올 홈페이지

 

- 두올 사업분야입니다.

원단을 사업하네요.

시트, 카페트 이런 사업을 하네요

 

 

 

*두올 일봉

 

- 일봉입니다.

2월에 한번 움직임이 있었네요.

그리고 오늘 주가가 급등을 합니다.

마지막에 비교적 높은 가격에 끝이 났지만 30분봉으로 보면 위에서 엄청나게 흔들었습니다.

겁이 나서 못들어가게요

보유한 사람은 팔게 말이죠...

 

 

*금일 기사

 

- 금일 상한가를 찍었던 이유입니다

두올 경쟁사 파산

경쟁사가 파산했고 15년안에 기업가치 1조원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재무제표

 

- 정말 마음에 드는게 기업가치입니다.

시가총액이 800억원인데요.

매출액이 3000억원정도인데다

영업이익이 184억원, 당기순이익이 127억원을 기록합니다.

회사가 많이 싸죠.

 

두올 주가가 밀리면 한번 들어가볼까? 라고 생각되는게 바로 이 이유입니다.

기업가치가 너무 싸서요

 

 

*주주현황

 

- 두올과 두올산업의 연관성을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

관계사도 아니고...

그런데 보니까 대주주가 같더라구요

 

전 당연히 두올이 지주사고 두올산업이 관계사일줄 알았죠.

그런데 아이에이치씨가 두올과 두올산업을 보유하고 있었네요.

 

그냥 오늘 상한가를 찍었다가 내려와서 한번 찾아본겁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