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아이엠 - 삼성전자의 vr 공략 수혜주

728x90

밴드회원님이 아이엠에 대해서 문의해주셨습니다.

아이엠은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어제였나요?

삼성전자가 VR 사업에 집중하겠다고 했죠?

테마가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아이폰과 갤럭시S가 처음 나왔을 때 부품주들도 다 함께 올랐습니다.

삼성전자의 VR사업이 제품화가 된다면 부품주들도 함께 움직일거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엠 일봉

 

- 일봉상 박스권을 만들면서 상단과 하단안에서 움직입니다.

중간중간에 뚫을려고 하지만 매물대만 강하게 만들뿐 올라가지는 못하네요

오늘도 상승을 하는듯 했지만 다시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거래량도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네요.

다행인건 최근들어서 거래량이 조금씩 늘었는 모습입니다.

고점이라서 밀리면 다시 하단부근도 생각해야 합니다.

 

 

 

*아이엠 주봉

 

- 주봉이 중요합니다.

아이엠은 대략 3000원에서 5000원 사이에 있는 종목이었습니다.

그런데 2016년 7월 갑자기 상승을 합니다.

전세계를 강타한 포켓몬고 때문이죠

포켓몬고가 시장을 이끌면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올해 1월 우리나라에도 포켓몬고가 나오면서 다시 한번 주가가 움직입니다.

 

지금 삼성전자의 VR 이슈보다는 게임이슈가 더 크네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그다지 좋아보이지는 않죠?

매출액은 줄어들고 있고 영업적자와 당기순손실도 제법 크고...

시가총액이 1000억원이 안되는 회사입니다.

아이엠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주도주중에 하나이기는 하지만 장기투자하기엔 리스크가 좀 커 보이네요

그리고 변동성에 투자하기엔 박스권 상단이라 부담스러운 자리네요

 

대주주의 지분도 11%대로 상당히 적습니다.

대주주가 없다고 봐야죠.

지분은 풀려있고...

테마는 잡혀있고..

세력들이 놀기엔 딱 좋은 회사네요.

다만 유통물량이 너무 많아서 높에 올리지는 못할거 같고..

박스권 매매가 딱 좋아보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