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impac - 매력적인 가치주

728x90

밴드회원님의 문의로 종목을 살펴봤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종목이네요

 

주식시장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길을 걸어가다 매력적인 여성이나 남성이 보이면 고개를 돌려서라도 다시 쳐다보듯이

매력적인 종목을 찾으라고

 

사람들마다 매력의 포인트는 다르죠?

저는 제가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가치주가 있는데

simpac이 그런거 같습니다.

너무 마음에 드네요

 

그럼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impac 일봉

 

- 일봉입니다.

제가 어제 카카오에서 이야기 했죠?

240일선 돌파 후 옆으로 횡보하면서 지지대를 확인하면 그 뒤로 급등나올 수 있다고..

simpac이 지금 그런 형국입니다.

240일선 돌파 후에 몇일간 옆으로 횡보를 하면서 아래로 빠지지는 않고 위로 상승 시도를 몇번했지만 저항에 막혀서 올라가지는 못하는...

여기에서 힘을 모아서 한번에 출발하기 시작하면 급등하게 됩니다.

 

또한 일봉상 2016년 11월 최저점에서 보면 3중바닥형을 만들었습니다.

급등이 나올 확률이 더 올라가네요

 

 

 

*simpac 주봉

 

- 이번엔 주봉입니다.

2016년 10월 주가가 빠졌는데 주봉상 2중 바닥형을 만들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5000원에서 5500원 사이에 매물대가 있네요

이게 저항대로 작용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모습을 보면 매물대도 뚫을것만 같네요

 

차트는 간단하게 알아보고 내용을 봅시다.

이건 차트도 마음에 들지만 내부적인게 너무 매력적입니다.

 

 

*주주현황

 

- 주주내역을 보면요

심팩홀딩스가 40.88%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사주가 9.34% 보유하면서 대주주지분으로 경영권 방어를 하고 있고요.

피델리티에서 1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고 존경하는 VIP투자자문에서 6.34%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VIP투자자문에서 근무하는게 꿈이었는데..

가족들 두고 도저히 서울 못올라가겠더라구요.

국민연금에서 5.19%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박이죠?

기관들이 7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보유비중이 현재 18%입니다.

외국인 기관 합치면 89%입니다.

 

유통물량이 거의 없습니다.

회사가 너무 좋아서 유통물량이 없는겁니다.

 

 

*운용사별 보유현황

 

- 자산운용사에서 물량이 별로 없습니다.

이건 매수하기 힘들죠

기관들이 71%보유하고 있는데 회사가 좋다고 매수하는 순간 유통물량이 많이 없어서 가격이 급등이 나올테고

기관들이 가격 오르면 물량 던지겠죠?

그러니 못들어오는겁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개인들이 조금이라도 매도해서 가격 떨어뜨리게 되면 그냥 받쳐준다는거죠.

기관들 물량이 너무 많으니까

유통물량이 없습니다.

 

 

*재무제표

 

- 그럼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이 1500억원정도 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영업이익이 236억원에 당기순이익이 162억원을 기록합니다.

작년 3분기에 적자가 났음에도 불구하고요.

3분기만 흑자였으면 어닝서프라이즈 나올뻔했네요.

영업이익도 매력적이네요

 

 

*재무제표

 

- 부채비율이 73%네요. 회사도 안정적이고요

유보율이 1585%입니다.

자본금이 145억이니까

현금성자산만 2291억원이네요

시가총액이 1500억원짜리입니다.

 

지금 제가 1500억원을 주고 회사를 사면 현금으로 2291억원을 만질수 있습니다.

BPS(장부가치)로는 8429원입니다.

현재주가가 5080원이네요

그래서 PBR이 0.56배입니다.

회사가 엄청 싸다는겁니다.

장부가치로 평가했을 때 아지가 3400원이 더 올라야 합니다.

매력적이지 않나요?

 

최소한 이 회사가 망해도 제가 3400원 받아갈수 있으니...

단순히 계산했을때..

 

 

 

*수급

- 수급입니다.

최근에 외국인과 기관들이 또 매수를 지속적으로 하네요.

개인들은 팔고...

 

다만 외국인들과 기관이 가치주에 관심을 보인다는건 시장이 좋지 않다는 반증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너무 매력적이예요.

개인들만 빼고 다들 알고 있으니까 기관과 외국인 보유수량이 91%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매수하겠죠?

 

정말 매력적이고

장기가치투자하시는 분 이종목 들어가면 후회하지는 않을거 같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