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엔지스테크널러지 - 커넥티드카

728x90

 

회원님의 종목 질문으로 오늘 또 하나 배웁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라는 커넥티드카 기술을 보유한 회사네요

커넥티드카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찾아보기도 귀찮고요.

 

제가 왜 찾아보지 않냐면요

이 회사는 실적과 무관합니다.

커넥티드카의 사업으로 실적이 좋아져서 주가가 오르기 보다는 테마나 차트가 만들어지면서 주가가 오르는

다시말해서 차트보고 변동성에 투자를 하는 종목이지

실적으로 투자하는 회사가 아니거든요

 

 

*엔지스테크널러지 일봉

 

- 일봉입니다.

1월달에 26300원이라는 최근 고점을 형성합니다.

이날 자율주행 관련 이슈가 있었네요.

제가 여기서 동그라미를 5개 쳤는데요

다른 종목처럼 이슈를 이야기 하는게 아닙니다.

거래량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유통주식수가 대략 140만주 정도 됩니다.

평소에 2만주도 거래가 안되는 종목인데

동그라미 쳤는날은 44만주, 18만주, 31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평소 거래량에 비해서 상당히 많이 되었죠

 

그런데

3월 3일 삼정전자의 하만인수 기사가 뜨면서 주가 급등하다가 상승폭을 내어주는데 거래량이 120만주입니다.

3월 16일 장대 음봉이 나오는데 거래량이 95만주가 나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의구심이 듭니다.

왜 갑자기 거래량이 많아졌지?

급등할 때 40만주정도면 급등했는데...

 

매물대 때문에??

예.. 맞겠죠.

그런데 그 매물대 물량을 누가 받아갔을까요?

그리고 왜 그렇게 많은 거래량이 발생했는데 전고점에 못가고 밀렸을까요?

음봉이 나오면서 거래량이 또 터집니다.

 

전 딱 2가지로 생각이 됩니다.

1. 세력들이 물량이 다 받아간겁니다.

거래량이 140만주인데 3일, 16일 거래하면서 유통물량 120만주중에 상당히 많은 물량을 챙겼을 가능성입니다.

 

2. 세력들의 단타

3일 주가 올렸다가 16일에 다 털고 나오는거...

그런데 그러기엔 상승폭이 너무 적고 작전이라고 하기엔 뭔가 미흡해 보입니다.

 

그래서 1번. 세력들이 물량 받아간 느낌이 나네요

 

 

 

*엔지스테크널러지 주봉과 월봉

 

- 주봉은 제가 좋아하는 신호입니다.

파라볼릭 매수에 MACD 골든크로스

그리고 20주선 위에 캔들이 있습니다.

 

 

 

- 월봉도 5월봉선 위에 있고 매물대와 이격이 좀 있네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614억원입니다.

저렴하죠

그런데 매출액과 당기순이익 보면 답없습니다.

작년 3분기엔 적자도 기록했네요.

유보율이 높다곤 하지만 아마도 작년에 상장하면서 받은 공모금액일겁니다.

 

- BPS가 거의 3000원이네요.

그런데 주가는 현재 19,900원...

PER도 231이네요

제가 왜 실적이 필요없다고 말하는지 알겠죠?

 

이건 자율주행과 삼성의 하만인수 테마로 가져가야 합니다.

그런데 차트는 마음에 드는데 일봉이 조금 아쉽네요.

저라면 몇일 기다렸다고 저의 신호가 뜨면 전 한번 매수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이 종목은 실적에 투자하는 가치투자가 절대 아닙니다.

차트보고 변동성에 투자하는 회사라서 본인이 틀렸거나 차트가 깨지만 바로 손절칠 마음으로 들어가야 할겁니다.

저도 관심있게 지켜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한데로 세력들이 물량 담은거라면 한번 크게 올려주겠죠.

마지막에 문득 무상증자가 떠오르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