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전국 표준단독주택가격

728x90

올해 전국 표준단독주택가격을 보고 깜짝놀랐네요.

오르고 내리고의 움직임은 있을거라고 예상했었는데

하락은 거의 없고 꾸준히 상승만 했다는 점에서 놀랐고요.

 

10년간의 저금리가 있기는 있었지만 이렇게 꾸준히 상승했을거라곤 전혀 예상치 못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보면서 놀랄겁니다.

왜 부동산부동산 거리는지 알겠네요

 

 

 

*연도별 표준단독주택가격 변동률

 

- 전국 표준단독주택가격 변동률입니다.

표준이라서 지역별로 어느정도의 차이는 있겠죠.

그래도..

2008년 서브프라인으로 인해서 2009년에 한번 하락한 것을 제외하고는

작지만 꾸준히 계속 올랐습니다.

그리고 2012년부터는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네요.

 

대략 위기가 발생하고 회복하는데 3년정도의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할수 있겠네요.

2009년 이때 미분양이 많이 발생했고 할인분양, 전세분양도 많았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아쉽네요. ㅎㅎ

 

 

 

 

- 차트로 본 모습입니다.

2012년을 중심으로 보면 되겠네요

2012년 이전에는 수도권의 상승폭과 하락폭이 컸었고 회복도 수도권이 단연히 빨랐습니다.

하지만 2012년 이후부터는 광역시의 움직임이 커졌네요.

 

아마 대구와 부산의 영향이 큰거 같습니다.

 

 

 

 

* 시도별 표준단독주택가격 변동률

 

- 이번엔 시도별입니다.

제주가 단연 압도적이네요.

18%나 올랐습니다.

 

아마 제주2공항으로 인한 가격 상승의 영향이 있겠죠.

그리고 부산, 세종, 대구...

대구는 왜 있지?ㅋ

2016년에 대구 부동산 안좋다안좋다 해도 단독주택가격은 올랐는가보네요.

대박입니다.

 

 

 

*시도별 변동사유

- 우린 대구니까 대구만 좀 봅시다.

수성구에 경제자유구역 개발이 있네요. 수성IC에 있는 의료센터 그쪽인가??

달성군에 도시철도 구간 연장이 있네요.

테크노쪽으로 연장되면 대박일텐데...

마지막으로 주택재개발이 있네요.

 

개발이 일어나면서 많이 올랐는거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 참조하세요

170202(조간) 전국 표준단독주택가격 4.75퍼센트 상승_작년 비해 소폭 상승(부동산평가과).pdf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