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3월물 마감 - 내일 탄핵인용 or 기각

728x90

가장 중요한 이슈는 내일 발표하는 탄핵을 인용할지 아니면 기각할지 입니다.

오늘 외국인들 포지션과 몇몇 종목을 보면 내일 탄핵을 예상해볼수가 있습니다.

다만 노무현 대통령 탄핵안을 통과시킬때 주가가 4% 빠졌었는데

박근혜 대톨령 탄핵안을 통과시킬땐 주가가 강보합정도로 올랐었죠?? ㅎㅎ

 

시장의 판단이 애매합니다.

 

저는 지금 선물매도를 한 사람으로써 혹시라도 내일 탄핵을 인용해서 대통령의 공백이라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나타났는데 주가가 오를까봐 걱정입니다. ㅋㅋ

기각 되었는데 주가가 내리고.. ㅎㅎ

 

쓰잘데기 없는 잡담이었습니다.

 

그럼 오늘을 분석해서 내일을 예상해 봅시다.

 

 

*투자자포지

 

- 이 안에 모든게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옵션만기일이었습니다.

다 청산이 되죠.

 

그런데 외국인들이 풋옵션 270을 삽니다. 20,000계약이나...

정말 쓰잘데기 없는 옵션 가격인데 마지막에 주가가 하락할때 270pt인 풋옵션을 샀다???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여기에 4월물이 있지는 않을까요?

말그대로 추정치입니다.

 

저는 여기에 4월물이 포함되었다고 믿고 싶네요.

내일 주가 하락에 대한 해지의 개념으로요.

 

옵션 4월물을 확인해보면 재밌는게 있습니다.

풋옵션 내가격은 가격수준이 적정한데에 비해 풋옵션 외가격은 이론가에 비해서 상당히 높게 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콜옵션 외가격은 이론가에 50%정도의 수준입니다.

 

누가 가격을 만들어놓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옵션 가격을 보면 하락할 확률에 베팅을 해놓은거 같네요.

 

금일 외국인들의 풋옵션 270 매수도 그런 의미이지 않을까요?

3월물은 청산하겠지만 4월물은 계속됩니다.

 

 

 

*우리들휴브레인

 

- 더민주 문재인 후보 관련주인 우리들휴브레인입니다.

금일 21%상승했습니다.

내일 박근혜대통령의 탄핵인용이 된다면 가장 수혜를 문재인 후보겠죠?

대선이 빠르게 진행된다면 지금 악재도 없이 지지율에서 고공비행하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당선될 확률이 가장 높을테니까요

 

테미주는 내일 박근혜대통령 탄핵인용을 어느정도 확신하는거 같네요.

 

일단 내일 한번의 출렁거림이 있지 않을까? 하는게 제생각입니다.

 

 

 

 

그리고 제가 지속적으로 선물 매도만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다우지수

 

- 다우지수입니다.

차트가 꺽였습니다.

20일선 지지를 하겠지만 제가 보는 신호에서는 파라볼릭 매도와 MACD데드크로스가 떴는 안좋은 신호입니다.

조정을 짧게할지 길게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하락신호가 떴습니다.

 

아!! 우리나라 코스피도 파라볼릭 매도와 MACD 데드크로스가 떴습니다.

 

 

 

*상해종합

 

- 중국 상해시장은 더 안좋습니다.

미국은 급등하기라도 했지만 중국은 급등을 커녕 박스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2중천정형 모습을 보입니다.

 

중국은 위안화 약세와 경기침체, 자금의 이탈등으로 인해서 많이 안좋죠.

그나마 사회주의라서 버티고 있지만 언제까지 버틸지 아무도 모릅니다.

외화보유액도 갈수록 줄어들고 환전한도로 인해서 비트코인의 급등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저는 중국으로 인해서 우리나라도 IMF가 다시 올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6/12/28 - 2017년 중국발 위기를 조심하자

 

 

 

*WTI

 

- 유가입니다.

올해들어서 박스권상단에서 놀던 가격이 금일 5%대 하락을 합니다.

미국에서 비축량이 많았다고 했나?

뭐 그랬다네요.

 

한국전력 신이나겠네요.

유가 오를땐 자기들 적자라고 전기세 올리고 유가 내려서 자기들 흑자내니까 전기세 내리기 보다 성과급 잔치했던 놈들입니다.

 

 

유가가 5%대 급락을 우려하는건 차트적으로 몇달동안 박스권 상단을 돌파못했기 때문에 다시 유가는 떨어진다는 겁니다.

유가 하락은 어쩜 다행이죠

인플레이션 압박에서 벗어나게 해주기 때문에 미국의 금리인상을 혹시라도 미룰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는 거니까요.

 

반대로 유가 하락은 그만큼 세계경제가 아직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겁니다.

 

 

 

*전기동

-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는 전기동입니다. 구리죠.

10원짜리에 혼합되어 있는.. ㅋ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좋아진다면 전기동의 가격도 뛰어야 하지만

트럼프 집권후 전세계 대부분의 주가가 오른것 같이 전기동도 딱 그수준에 머물고 있고

최근 하락 또한 전세계주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제회복보다는 돈에 의한 움직임이지 않을까? 라는 저의 생각입니다.

 

즉, 경기는 아직 회복되지 않았고 차트는 다시 하락하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선물매도를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밴드가입은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http://band.us/#!/band/639054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