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DGB금융지주 - 삼성관련주? 금리인상 수혜주, 하이투자증권 인수

728x90

오늘 설명할 종목은 DGB금융지주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텐데 이종목 삼성관련주입니다. ㅎㅎ

삼성생명에서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요.

은행주이기 때문에 이번에 금리인상을 하게 되면 수혜를 보는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대구은행에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제가 처음으로 마이너스 통장을 대구은행에서 개설했거든요

연금리 7%로...

그리고 1년뒤에 갱신을 해야하는데...

한국은행 금리는 하락을 했었고 저는 사원에서 대리로 승진했으며 이자연체가 카드연체도 없었고 금융실적은 쌓였는데 갱신하는 때 금리가 7.8%라고 하는 겁니다.

 

어이가 없지 않나요?

그래서 물었더니 제가 카드 발급이 많아서 그렇답니다.

뭐 회사 다니면 주변 사람들 카드 만들어달라는거 다 만들어줘서 그런거했는데

더 어이가 없는게

은행직원이 카드를 하나 만들면 금리인하를 해주겠다는 겁니다...

ㅡ.ㅡ;;;

이 뭐 병신같은.....

 

그래서 제가 '방금 카드 때문에 마이너스통장 금리 올랐다고 하지 않았냐?'고 물었더니

직원이 어버버하네요.

 

바로 나와서 옆에 하나은행에가서 제 신용조회해서 금리 알아보니 하나은행은 제 신용으로 연 5%랍니다..

뒷통수 제대로 맞은거죠.

 

그뒤로 대구은행 계좌, 카드 다 없앴죠.

절대 거래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뭐 저하나 안쓴다고 은행이 무너지겠어요?

대구, 보수중심의... 대구은행인데.. ㅎㅎ

 

제가 오늘 DGB금융지주를 선택한 이유는요

금리인상 수혜주이기도 하지만 재밌는 기사가 하나 떴습니다.

밑에서 설명드릴께요

 

 

*일봉

 

- 일봉차트입니다.

다른 은행주들 차트를 보면 최근에 조정을 받고는 있지만 이렇게 차트가 깨지지는 않았거든요

그런데 DGB금융지주는 차트가 많이 안좋네요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금감원 감사였나? 검찰조사였나? 문재인 대통령 당선되고 나서 일이 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2본점이 생기면서 대구은행에 자금이 부족하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유하고 있는 건물을 매각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이번에 하이투자인수건도 있고... 자금도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도는데 인수를 했으니....

 

 

 

*주주현황

 

- 대구은행은 주인이 없는 기업입니다.

국민연금에서 보유하고 있고 제가 앞에서 삼성수혜주라고 했죠?

삼성생명보험이 2대주주입니다.

그 외 투자회사들이 자리잡고 있네요.

혹시라도 은행 대주주하고 싶으시면 이 종목 사면 됩니다. ㅎㅎ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장기투자하기 좋은 종목이죠

올해 영업이익이 4268억원, 당기순이익이 3344억원 예상하고 있습니다.

작년보다 10% 증가한 수치인데요

현재 시가총액이 1조 5800억원입니다.

PER이 5배 정도 되나요?

엄청나게 저평가된 기업입니다.

앞으로 금리가 인상되면 수익은 더 올라가겠죠?

장기적으로 보유하면 좋은 종목입니다.

 

 

*수급

 

- 수급입니다.

최근에 기관, 외국인들이 계속 매도를 하고 있고 개인들이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정권의 영향일수도 있겠죠.

대구쪽이다보니....

 

그런데 일단 너무 싸다는거...

금리 인상하면 수익은 더 증가한다는거...

괜찮지 않나요??

 

 

 

*11월 11일 기사

 

- 오늘 기사입니다.

DGB금융그룹이 하이투자증권 인수 확정이라고 하네요

이제 전문적인 금융그룹이 되는거 같습니다.

생명이 있긴했지만 인지도가 많이 약했죠.

하이투자증권도 인지도가 있는 증권사는 아니지만...

재밌네요.

 

은행 지점장들 증권으로 옮길수 있고..

제가 처음에 만났던 지점장이 대구은행 지점장 출신이였거든요.

명퇴하고 증권사로 와서 2007년 시황좋을 때 증권사 지점장이 되었는...

그 사람이 늘 이야기했던게

'대구은행에 증권사 하나 생기면 자기를 다시 불러들일거라고...'

이제 갈지... ㅋㅋ 10년이나 지났는데..

 

 

 

*자회사 소개

 

- 자회사에는 대구은행이 있고요 생명, 캐피탈이 있습니다.

자산운용은 처음봤네요

이제 여기에 증권사가 생기게 되네요.

 

장기적으로 보유하실 분들에게는 괜찮은 종목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