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작은여행

대구에서 로봇 볼수 있는곳 - 대구과학원

728x90

첫째아이가 좋아하는게 주로 공룡과 로봇, 자동차입니다.

오늘은 로봇을 보고 싶다고 해서 현풍에 있는 대구과학관은 너무 멀고... 사실 대구과학관에 가도 로봇은 없잖아요.

춤추는 로봇은 어린이회관 옆에 있는 대구과학원에도 있습니다.

 

찾기가 어려운텐데요.

대구어린이회관 정문이 보이는데 우회전하면 오른쪽에는 과학고가 있고 왼쪽 길을 따라가면 대구과학원이 나옵니다.

이번에 새롭게 리모델링해서 볼거리가 상당히 많습니다.

 

 

 

 

 

- 이곳에서 유모차도 대여할수 있어요.

대구과학원은 찾아가기 조금 힘들어서 사람들이 많이 없는편인데

주말에는 옆에 어린이공원 이용하면서 여기서도 구경할게 많아서 사람들이 좀 있는 편입니다.

평일에는 주차공간도 많고

방학이나 주말에는 옆에 대구과학고 학생들이 아르바이트?? 를 하곤 합니다.

 

 

 

 

 

 

 

 

증강현실?이라고 해야하나?

입장할때 받은 카드를 갖대대면

화면이 바뀝니다.

 

 

이렇게요.

그리고 밑에 보이는 나무판을 갖다대면 글을 읽어줍니다.

완전 신기.....

물고기나 곤충들이 화면에 나와서 움직이는데 아이들과 함께해요

 

 

 

독도전시관입니다.

 

 

 

 

 

 

 

여기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해요

쿠션도 있어서 누울수도 있고 옆에 책도 있어요

 

 

 

 

지진체험장인데 못해봤어요.

저희가 4시쯤에 도착했거든요

평일 5시까지라..

1층부터 3층까지 볼거리가 많아서..

 

 

 

 

 

 

 

이거볼려고 급하게 왔네요

오후4시가 로봇공연 마지막인데

저희가 부탁해서 한번 보여주셨어요.

 

저희가 1층에 도착했을때 아기랑 함께 있으니까 여기 직원들께서 저희한테 관심가져주셨는데

그때 저희가 "아이가 로봇 보고 싶어서 왔다"고 했었거든요.

그래서 공연 끝났는데도 2번 보여주셨어요.

 

손님이 저희밖에 없었어요.

너무 감사했어요

 

 

 

 

이건 센서를 이용해서 화면에 있는 동물들을 움직이게 하는거예요

소리로 움직이는 동물

바람으로 움직이는 동물

빛, 근접, 적외선.. 등등 많아요..

 

 

 

이건 애석하게 고장이 났는데...

아래의 패드로 로봇을 조종하는 거예요.

게임이니까 무척 재밌을거 같은데..

 

 

 

이것도 신기했어요.

제가 직접 물고기를 만들수 있어요

 

 

이렇게요.. ㅋㅋ

분홍물고기인데 눈이 꼭 선글라스 낀거 같네요

 

 

이제 물속에서 저의 물고기를 풀어줍니다. ㅎㅎ

화면을 터치하면 먹이가 나오면서 물고기들이 먹기 있는 곳에 몰려옵니다.

 

 

 

뇌파 게임인데

전류가 흐른다고 아이들은 하지 말라고 하네요

 

 

특수합금??

강한 철이 아닌 휘어지는거 같은데

매달려도 끝어지지가 않아요.

저도 매달려보고 아이도 매달려 봤어요

 

 

인공위성의 궤도를 본다고 해야하나?

핀볼처럼 손잡이를 잡아서 당기면 공이 지구에서 날아가요.

그리고 위성처럼 지구 주위를 도는...

 

 

공짜 인형뽑기예요..ㅋㅋ

로봇의 팔을 이용해서 공을 집는건데

어렵습니다.

아이는 짜증을 내고 제가 해도 힘들고..ㅋㅋ

2명이서 동시에 하는데 점수가 있어서 내기하기 딱 좋을듯.. ㅋㅋ

 

 

주말에는 실험교실을 열어서 아이들도 참가할수 있어요

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할수 있다네요.

 

 

 

입으로 들어가서 똥꼬로 나오는.. ㅋㅋ

안에 들어가면 지나갈때마다 소리가 나요

트림도 하고 직장의 소리..

마지막엔 응가로.. ㅋ

 

 

 

이것도 완전 신기...

손가락만 넣으면 심박수를 체크해줘요..

 

 

 

이건 DDR 게임입니다. ㅎ

 

 

아이가 콧물이 심해서 병원갔다가 가니 구경할수 있는 시간이 1시간 남짓이더라구요.

아쉬웠지만 가깝고 하니 자주 가야겠어요

 

여기 직원분들도 참 친절하시고..

평일에는 사람들이 없는데 주말에는 도시락 싸와서는

옆에 어린이회관에서 점심 먹고 대구과학원으로 많이들 온다고..

주말에는 또 다른 행사가 많으니까 그때 다시 방문해달라고 하시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