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에이프로젠 H&G - 미심쩍은 기업이네요

728x90

에이프로젠 관련 기업들

에이프로젠 H&G, 슈넬생명과학, 에스맥 등 비상장회사들까지

뭔가 미심쩍습니다.

 

이 회사들은 차트나 실적보다는 기업순환구조가 중요해 보이는데

아무리 생각해보고 스토리를 만들어봐도

뭔가 다른 구조의 움직임 같네요

 

실적도 안나오는 기업들을 계속 인수합병해서 주가를 띄우고 그들끼리 지분을 주고 받고...

순환구조를 만드는데...

이렇게 하다가 기업들을 하나둘씩 팔아버릴까요?

아니면 주가가 높으니까 유상증자하고 채권 발행하고 해서 자금을 더 끌어들일까요?

 

하여튼 똑똑한 놈들 많다니까요

 

 

*에이프로젠 H&G

 

- 일봉입니다.

그런데 이 기업에서 차트는 필요없을겁니다.

제가 분명히 이야기 할수 있는건 에이프로젠 관련 기업들은 다 주인이 있고요

그들이 원하는 시간에 움직일겁니다.

그래서 차트가 필요없죠

이평선을 따라서 매매를 할지 차트를 깨면서 매매를 할지는 그들이 원하는거고

단순히 행운이 따르면 수익이고 없으면 손실본다고 생각하세요

 

 

 

*에이프로젠 H&G 월봉

 

- 월봉입니다.

새벽이라 차트가 좀 깨져있는데 양해바랍니다.

이게 정말......

2015년 초에 동전주인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그 전 사명은 이너스텍인데 중국의 로코조이가 인수한다는 이슈에 12000원까지 급등을 합니다.

거의 20배 올랐네요

 

3자 유증이 126억원인데 주가가 20배 가량이 올랐다면...

그때 시가총액을 모르겠지만

현재 시가총액이 2250억원정도입니다. 주가가 4330원

 

그런데 2015년초에 주가가 대략 600원에서 800원정도입니다.

 

단순 계산해봅시다.

지금이야 무상증자, 유상증자, 전환사채 등으로 주식주가 더 늘어났지만 단순히 계산해봅시다.

 

현재가격의 1/5, 1/6수준입니다.

그럼 대략 시가총액을 400억원정도로 잡고요.

 

20배가량 띄웠으니까 8000억원까지 갔네요.

 

저는 이거 세력들 장난친거라고 보이는데요

126억원 넣고 고점에서 다 못팔겠죠.

위에서 대충 팔았어도 몇천억은 먹었겠죠?

 

그렇게 보입니다.

 

2015년 8월에 무상증자도 있었네요 주가 띄우기 처럼 보이고요

 

2016년 6월엔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해서 인수자금으로 쓴거 1년만에 다시 회수하네요

2016년 11월엔 12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하네요

3자 배정으로 ABA바이오로직스가 샀네요

 

아.. 빡쳐...

분명히 뭔가 있는거 같은데 알수가 없네요

왜 샀는지...

그 많은 자금을 주고 왜 샀을까요?

 

2015년에는 중국 이슈로 주가를 올렸는데

이번엔 바이오 테마로 올리겠다는??

그러기엔 시총이 너무큰데...

 

아니면 에이프로젠이 상장하기 어려운걸까요?

그래서 우회상장을 선택한걸까요?

 

분명히 뭔가가 있는거 같은데 뭔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정말 조심해야한다는거..

잘못걸리면 유상증자에 또 전환사채 발행등으로 물려버릴수 있습니다.

 

2015년에 로코조이가 126억원 투자하고 자금 엄청 뽑아먹고 1250억원에 팔고 나갔습니다.

진짜로 사고팔고 할수 있지만

지들끼리 짜고치는 고스톱일수 있습니다.

 

 

 

*업종

 

- 이건 시가총액 보라고 가져왔습니다.

2249억원인데 매출액이 154억원입니다.

실적이 안나죠.

 

만약에 기업사냥꾼들이면 실적은 필요없습니다.

자기들이 투자한거 작전으로 주가 올리거나 유상증자, 채권 발행등으로 뽑아먹을수 있거든요

 

 

 

*재무제표

 

- 실적도 다 적자입니다.

그나다 2014년엔 어느정도 선방했는데

2015년부터 기업이 무너지기 시작하네요

로코조이 인수설 뜰때부터요.

인수하고 나서도 완전 무너지고...

 

 

*기사

 

- 그리고 또 이상한거...

조명사업부분을 분할하네요.

왜??

조명사업부문이 실적이 안좋은건가요?

뭔가 이상한데 단정지어서 말은 못하겠습니다.

 

 

작년에 인터넷블로거 중에 투자로 성공했다고 증권방송도 나왔던 분 아시나요?

블로그에 고급 외제차 자랑하고 자기가 어렵게 성공했다고...

지금은 결국 투자관련 문제로 소송진행중인걸로 아는데

 

그때 집사람이 "이사람 투자로 유명하다고 종목 추천해주는 따라 사면된다."

고 했었는데

저는 그 사람 아무리 봐도 의심스럽더라구요

성공했는 결과물은 보여주면서 사람들을 현혹시키는데 과정이 없더라구요.

어떻게 어떤 종목으로 돈을 벌었다는...

 

인터넷에 차자랑, 돈자랑하면서 투자자들에게 돈 받고 교육한다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런데 실제 수익내었는 계좌 까보라고 하세요.

아니면 키움증권에 모의투자로 5억원 주는걸로 매매 조금해서

그걸 캡쳐해서 나 돈 벌었다고 꼬시는 사람들도 많고..

조심하라는 겁니다.

 

저는 슈넬생명과학 까지는 에이프로젠 상장 관련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에이프로젠 H&G보면서

이건 정말 크게 하는구나는 생각...

 

저는 그냥 이 종목 들은 손 뗄려고요.

저희 같은 개미들이 붙을만한 종목은 아닌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