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우성아이비 - 안희정,수상레져 관련주

728x90

밴드회원님께서 우성아이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달라고 하셔서 종목을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종목을 왜 물어봤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혼자 결론을 내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안희정 관련주라서 매매를 하셨나?

회사자체는 볼게 없더라구요

정~~~ 말 정말 무슨 스토리를 연계시켜본다면

수상레져사업을 영위하는데

최근에 평창동계올림픽 때문에 강원도쪽에 도로가 많이 만들어졌죠?

그러면서 세컨드하우스의 개념으로 강원도쪽 부동산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면 뭐가 발달할까?

동해안쪽과 가까워졌다면 수상레져죠

요트나 서핑 등등

이런쪽이 발달하게 된다면 수상레져 테마로 우성아이비가 오를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런거 외에는..

 

 

*우성아이비 일봉

 

- 우성아이비 일봉입니다.

주가가 갭하락 후에 옆으로 횡보중입니다.

3월 20일에 유상증자의 영향이네요

돈이 부족한 회사도 아닌거 같은데...

시가총액 270억원짜리 90억원 유상증자를 하네요

그런데 이돈을 어디에 쓴다는게 안보이네요

제가 못찾는건가??

 

여튼 그렇습니다.

 

 

*재무제표

 

- 실적은 적자를 보는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수익을 많이 내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고만고만한 회사네요

시가총액이 270억원대인데 영업이익과 비교한다면 그다지...

그리고 부채가 좀 있네요.

2015년에 비해서 2016년에 부채가 170억원가량 늘어났습니다.

유상증자로 부채를 갚으려고 하나??

 

 

 

*재무제표

- 부채비율이 248%네요.

유보율이 1362%입니다.

약 180억원정도인가요?

영업이익률이 너무 낮네요

BPS는 1411원으로 유상증자 배정 가격인 1450원과 비슷합니다.

유상증자를 받으면 적정한 가치네요

 

일단 실적이 너무 안나오네요

그리고 안희정관련주로 붙어서 차트보면 오른건 없는거...

유상증자 때문에 주가가 빠진거 같고...

 

딱히 매력없어 보이는 종목이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