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해태크라운홀딩스 - 경영권 승계

728x90

제가 해태에 관심을 가지게 된건 허니버터칩 때문이 아닙니다.

동네 마트에 갔었는데 저희가 만두를 찾고 있으니까 거기 직원이

'해태만두 궁이라고 있는데 동네 아줌마들이 맛있다고 하던데 없어서 못 판다.' 고 했습니다.

그때가 2012년인가? 2013년인가? 그랬을겁니다.

 

그당시에는 해태가 비상장주였죠.

 

그리곤 그 뒤에 허니버터칩이 대박을 치고 재상장을 하더라구요.

 

 

오늘은 회원님께서 해태크라운홀딩스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이 분은 주식에 대해서 깊이가 있는데 자꾸 저한테 물어보시니..

그분정도의 실력이면 보통실력은 아닐텐데...

 

일단 오늘 자료를 찾아보는데 완전 헛고생했습니다.

저는 HTS에 나오는 자료로

해태크라운홀딩스, 크라운제과, 해태제과식품 지배구조를 찾아보고 DART 들어가보고 난리를 치면서

경영권 승계를 하기 위해서구나? 는 생각을 했는데

 

기사를 찾아보니 3월달에 이 내용이 기사로 다 나왔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이런 젠장.. ㅋㅋㅋ

 

 

*해태크라운홀딩스 주주현황

 

- 여기서 보면 뜬금없는 기업이 하나 보이시나요?

듣도보도 못한 기업...

두라푸드...

이 두라푸드가 핵심입니다.

 

해태크라운의 회장은 윤영달 회장인데

이번에 지주사로 전환하면서 윤석빈 대표에게 실질적으로 경영권을 물려줍니다.

두라푸드가 해태크라운홀딩스의 실질적인 대주주인데

두라푸드의 지분의 59.6%의 지분을 윤석빈대표가 가지고 있습니다.

 

두라푸드는 해태크라운홀딩스의 지분을 24.13%를 보유하고 있고

윤영달 회장이 20.26%를

윤석빈 대표가 3.0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실질적으로 두라푸드가 대주주의 입장인겁니다.

 

 

*해태크라운홀딩스 관계사현황

 

- 밑에 보유한 기업들입니다.

해태제과식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두라푸드가 제일 꼭대기를 먹으면서 기업을 다 먹어가버리는 겁니다.

 

그리고 크라운제과와 인적분할하면서 아직 주주현황이나 지배구조가 안나오네요

여기에 변동은 있겠지만

큰 의미는 없습니다.

 

지주사로 전환하면서 왜 해태크라운홀딩스가 계속 상한가를 갔는지 아시겠죠?

만약에 두라푸드가 상장사라면 이게 계속 상한가를 갔을겁니다.

 

 

 

 

*업종비교

 

- 저는 해태크라운홀딩스가 조금 더 갈거라고 보는게

영업이익 기준 시가총액이 너무 낮은겁니다.

이게 수정 전 데이터인지 수정 후 데이터인지 궁금하지만요

수정 후 데이터라면 대박이지 않나요?

 

하지만 대부분의 지주회사들은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매매가 됩니다.

그래서 계열사들의 주가가 많이 올라서 더 이상 오를 종목이 없을 때 지주회사들이 움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해태크라운홀딩스의 경우는 지금 붙은 사람들이 많죠?

조정을 보이면 저같이 달라붙는 하이애나들이 많을겁니다.

 

 

 

*해태크라운홀딩스 30분봉

 

- 제가 왜 달라붙을거냐고 하면요

마지막 30분을 남기고 고점대비 약 20%가 하락을 했습니다.

그런데 거래량이 많이 터졌냐?

그건 아니거든요.

이럴수는 있겠죠

14일 장시작 후에 위에서 계속 물량을 털어내다가 막판에 던진겁니다.

 

그런데 과연 누가 그랬을까??

 

 

*수급

 

- 수급 입니다.

외국인은 계속 사고 있고요.

기관을 약간의 매도를 보이기는 하지만....

기사에는 기관이 던졌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다지...

 

누가 던졌는지

영향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월요일 보면 되겠죠?

저는 조정을 준다면 한번 들어갈 생각입니다.

 

 

 

*일봉

 

- 일봉입니다.

차트 좋네요

15000원짜리가 현재 40000원입니다.

예전에 NHN 분할할때 잘못 찍었다가 본전치기하고 나왔었는데..

미리 알았다면.. 안타깝네요.. ㅎㅎ

 

요즘 부동산쪽에 관심을 가지다보니 정보가 많이 늦네요.. ㅎㅎ

회원님 덕분에 좋은 종목 공부합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keynes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