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2016타경 13260 만촌동 주택 경매(대구 교수촌, 예술인촌, 기자촌)

728x90

2016타경 13260 만촌동 주택 경매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토지면적이 88평이고 건물면적이 73평입니다.

감정가는 597,592,580원이고

최저가는  597,592,580원 입니다.

동일하네요.

 

인근 주택 가격을 찾아봤는데요.

주택이라 그런지 가격자체가 다 다릅니다.

주택은 도로에 따라서 가격차가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가격이 과연 싸다, 비싸다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가장 장점이 있다면 도로와 바로 붙었다는 점이네요.

 

 

 

 

 

청구시장 뒷편인데요.

 

이 곳은 예전부터 교수촌이라 불리던 곳입니다.

지도를 보면요 주택의 크기가 옆의 지역에 비해서 크죠??

 

예전에 교수들이 많이 살아서 교수촌이라 불린다네요.

대부분 80평정도의 주택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수촌을 중심으로 오른쪽에 작은 주택들이 있는 곳이 예술인촌이라고 합니다.

저도 부동산에서 들어서 알았네요.

예술인촌이라고 이 곳은 30평대의 주택이고 인근에 기자촌도 있다고 하는데 어딘지는 저도 잘...

기자촌은 근처에 대구 MBC가 있는데 방송국 기자들이 많이 살았다고 하네요

 

 

 

 

이번에 나온 경매 물건 앞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언덕길이 있네요.

그리고 재밌는게 주택이 많은데 도로를 중심으로 커피숖이 많다는것과 예전부터 있던 작은 공장과 사무실이 있습니다.

어쩌면 과거에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이라는 느낌도 드네요.

오래된 건물들이 지금은 원룸이나 상가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 지금 보이는 상가는 장사를 하고 있는지 불이 들어와 있더라구요.

그런데 다음로드뷰를 보면 2017년 3월에는 부동산이 있었거든요

지금은 화장품 수출 도소매업체가 들어와있습니다.

 

2016년 10월에 경매가 들어갔다는건데..

임차인은 알아보지 않았는건지..

아니면 아는 사람인데 들어간건지...

 

그리고 사진으로 봐도 아시겠지만

상가는 도로와 바로 연결되어 있지만

주택은 옆에 계단을 통해서 많이 올라가야 합니다.

 

또한 외부에서 봤을 때 건물은 오래된 느낌이 많이 나고 판넬 같은걸로 만든 건물같은것도 군데군데 보입니다.

처음부터 주차장용으로 만든걸 상가로 했는지...

 

앞에 상가가 없다면 식당 자리로 괜찮을거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바로 앞에 2군사령부가 있고 아파트단지도 있고해서...

 

주변에 도로에는 커피숖이 정말 많습니다.

한집건너 한집으로 커피집이 있는데

다시 올떼는 옆에 베이커리 카페가 있던데 한번 와봐야겠습니다.

 

2016타경 13260 만촌동 주택 경매(대구 교수촌, 예술인촌, 기자촌)

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거주용 주택보다는 식당이 어울리겠다는 생각과 아니면 밀고 원룸이나 빌라가 더 좋아보이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