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작은여행

대구 엑스코 - 2017 대구 과학 축전, 아이와 꼭 함께 가세요

728x90

오늘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7 대구 과학 축전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 엑스코 이벤트를 보다가 이런게 다 있네

한번 가봐야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와우....

대구에 계신분들...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가세요.

신세계입니다.

 

키즈카페? 놀이공원?? 다 필요없습니다.

가상현실, 증강현실에 과학 관련 만들기에 공연까지..

그런데 지루할 세도 없이

이거하나 하면 다른거 해야하고 다른거 하면 또 다른거 해야하고...

정신없이 했습니다.

 

저희는 오전 10시에 들어가서 오후 1시에 나왔는데요

아이가 피곤해서 그런지 마지막에는 계속 놀고 싶다고 짜증을 내어서 그냥 데리고 나왔는데

초등학생 전후의 아이들이 가면 정말 좋을 거 같고요

토요일인데도 학교에서 선생님들과 함께온 친구들이 많았어요.

 

 

 

 

이 곳은 기상캐스터가 되는 곳인데요

여기서 마이크를 들고 이야기를 하면 화면에 기상캐스터처럼 나와요

밖에서 아내가 찍어서 저한테는 사진이 없는데

예쁜 아나운서처럼 나온 답니다.

 

 

 

 

 

이 곳은 대구국립과학관에서 시행하는 가상현실, 증강현실인데요

4곳에서 도장을 받아오면 텀블러등 선물을 준답니다.

 

대략 7세 이상의 아이들이 놀면 좋은곳이예요

저희애는 너무 어려서 이렇게 구석에서 혼자 모래놀이만 했는데요

 

모래에 공룡 화석이 나오는데요

그걸 파내는 게임입니다.

 

 

 

 

가상현실을 보여주는 VR 존입니다.

혹시나 무서워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여기 일하는 분이 디즈니 만화를 보여줘서 아이가 제법 잘 봤어요

 

 

 

이 곳은 KCSI입니다.ㅎㅎ

우리나라 경찰의 과학수사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들어갔다가 나오면 스티커를 줍니다. ㅎㅎ

아이들이 여기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요

 

좀 있어보입니다.

 

안에는 경찰관이 직접 설명도 해줍니다.

 

 

 

 

현미경이라고 해야하나??

오른쪽 아래 빛나는 부분에 머리카락이 있는데요

위를 좌우로 돌리면 확대가 됩니다.

 

그러면 왼쪽 화면에서 머리카락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사람들 정말 많습니다.

 

 

 

 

 

프로그램도 정말 다양하고요..

이곳은 그나마 사람들이 적은 편이예요.

 

 

 

이 곳은 로봇 코딩하는 곳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해보는거 같던데....

저희애는 어려서 못했어요

그냥 패쓰.. ㅎㅎ

 

 

 

이 곳에서는 2시간마다?? 이렇게 음악회가 열립니다.

오케스트라도 있고요.

우리나라 북춤?? 이라고 해야하나??

계속 있었어요

 

돌아다니다가 힘들어서 이곳에서 잠시 쉬어갔습니다.

 

 

여기가 대박인데요

스키, 승마, 운전 등등을 가상으로 해볼수 있는 곳입니다.

 

점심시간 넘어가니까 사람들이 엄청 몰려와서 10~ 20분정도 기다려야 하나 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가 보여드린건 절반정도 되고요

반대편에 가면 초,중,고등학생들이 과학관련 만들기를 해주는데요

그 수가 60개입니다.

 

총 60개 학교가 참여했거든요.

 

저희는 대략 3시간 정도 있었는데

그래도 절반정도 밖에 못봤어요

애가 좀 짜증을 내기는 했지만...

 

그래도 간만에 비용 대비 시간대비 만족도가 높은 축제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