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17.2월 전월세 거래량은 15.8만 건으로 전년동월 대비 12.7% 증가

728x90

전월세 거래량도 12.7% 증가했습니다.

이거 뭐 부동산 안좋다 안좋다 이야기 하지만 거래량은 증가를 했네요

 

가격이 싸져서 거래가 증가했을 수도 있고요

어쩔수 없이 이사는 꼭 가야하니까 거래가 증가했을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거래량이 증가를 해도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전원세 거래가 증가했다는건 실수요자들이 매매를 하기 보다는 전월세로 옮겼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월세 거래량

 

- 전월세 거래량은 최근 5년중에 가장 높네요.

갭투자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금리인상한다는데 갭투자할 사람은 없을거 같고

실수요자들이 부동산하락을 염려해서 전월세로 옮겼다고 봐야겠죠?

 

이거 참 금리가 오르면 자금들이 흡수가 되어서 가격이 하락해야 하는데..

시장은 강하네요.

세상은 이론으로 움직이지 않나 봅니다.

 

 

 

*지역별 전월세거래량

 

- 전월세거래량은 다 많아졌습니다.

특히 17년 1월 대비 지방이 42.6%, 서울이 53.3%, 수도권이 46.6%나 증가를 했습니다.

어느 지역을 특정하기 보다 전국적으로 전원세 거래량이 증가를 했습니다.

 

 

 

*대구지역

 

- 대구 지역을 보겠습니다.

16년 2월에 비해서는 4.2%로 적게 올랐지만

17년 1월에 대비해서는 32.6%로 급증합니다.

하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면 거래량 증가율이 낮은 편이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