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안

728x90

10월 30일에 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그때 자료가 파일로 있어서 제가 중요하다고 여기는 부분은 블로그에 정리를 하고 원본은 부동산 밴드에 올렸놓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밴드 가입후에 자료를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인구

 

- 먼저 인구부분입니다.

2020 대구도시기본계획에서는 대구도시 인구 목표를 320만명으로 잡았을겁니다.

그런데 이번 2030 대구도시기본계획에서는 275만명으로 조금은 현실성있게 계획을 했습니다.

현재 대구인구 250만원으로 10%증가한 수치인데요

대구는 대기업이 없고 일자리가 부족한 편이라 인구가 계속 유출되고 있습니다.

지방마다 다 그렇지만...

 

하지만 목표이니까요

 

 

 

*1도심 4부동심 5성장유도거점

 

- 전통적인 도심인 중구를 중심으로 좌우로 나뉩니다.

KTX역인 동대구와 서대구를 기준으로 삼으면 될거 같습니다.

동대구는 안심,수성,불로,검단 방향으로

서대구는 칠곡, 성서, 월배 방향으로...

 

부도심에서 현풍이 들어가 있는게 의외네요.

칠곡과는 다르게 대구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인데...

 

들은 이야기로는 달성군은 인구를 더 늘려서 시로 승격을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성장유도거점으로 불로,검단이 있는데 검단지구는 이번에 진행되지는 못했지만 계획에는 검단지구와 대구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다리를 건설하면서 서로 연결시킬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불로와 검단을 함께 묶은거 같네요

 

 

 

 

*생활권 설정

 

- 생활권별 발전방향입니다.

동대구는 벤처중심의 비지니스 거점을 만들겠다고 하네요

칠곡이 재밌네요.

대구공항이전을 의성쪽으로 보고 있는데 칠곡을 통합신공항과 연계되는 공항배후 거점을 만들겠다고 하네요

사실 공항이전이 무척 힘든일이라...

군부대가 있어서요..

안심은 첨단의료 산업으로 만들겠다고 하네요

뭔가 잘 이루어져야할텐데...

 

 

 

*토지이용계획

- 제가 토지용계획변경을 가지고 온건

좋아진게 아니라 나빠져서입니다.

1,2,3번의 경우 상업지역이 주거지역으로 바뀌었습니다.

4번은 주거에서 공업으로 바뀌었는데 이건 한번 알아봐야할거 같네요.

왜 그곳을 공업지역으로 정했는지..

5,6,7번은 주거, 공업지역인 보전지역으로 바뀌었습니다.

8,9번도 상업에서 주거로 바뀌었습니다.

 

제가 말하는건 건폐율과 용적율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상업에서 주거로 바뀌면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중 관심을 가져서 한번 공부를 해볼건 4번 냉천리네요.

 

 

2030 대구도기기본계획안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고요

추후에 협의, 심의를 거쳐 확정공고하면 그때 정확하게 알수 있을겁니다.

계획안에 대해서는 밴드에 자료를 올려놓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밴드에 가입하셔서 다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구청춘부동산 밴드가입

http://band.us/n/a1a1vbXbi0s1z

728x90